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청소년오케스트라

청소년기의 음악활동은 우뇌의 활동을 증가시켜 상상력과 창의력 등을 높여줄 뿐 아니라 지능계발에도 효과적이라는 연구결과들이 있습니다.

영양군청소년오케스트라는 매주 합주와 정기공연, 봉사연주 등을 통하여 자기계발과 성취감을 경험하도록 하게하고 취미 뿐 아니라 전공을 준비, 계획하고 있는 학생들을 육성하고자 창단되었습니다.

문화·예술교육에서 소외되기 쉬운 관내 청소년들에게 음악교육을 지원하고 보다 창조적이고, 자발적으로 흥미로운 음악 활동을 진행 합니다.

오케스트라 활동은 개인레슨과 홀로 연주하는 지루하고 자칫 매너리즘에 빠질 수 있는 악기연주에 변화를 줌으로서 음악성을 높이고 곡의 흐름을 파악할 수 있는 숲을 볼 수 있는 능력을 주며 단순히 연주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음악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을 갖게 되어 궁극적인 실력향상을 꾀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단원 상호간의 소리의 조합이라는 노력을 통하여 협동심과 인내심을 키워줄 것이며 악장 및 파트장 활동을 통하여 리더쉽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것 입니다.

영양군청소년수련관 오케스트라는 경험과 실력을 겸비한 지휘자와 다년간의 경험을 통한 체계적인 운영으로 단원으로서의 자부심과 음악적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각 학교와 상호협력 하여 음악봉사를 통해 음악적인 성취 뿐 아니라 봉사하는 청소년으로서의 기쁨도 누릴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으며 봉사연주, 각종음악회, 음악캠프 등 학교생활에서 경험할 수 없었던 다양한 활동을 지원할 것 입니다.

특히 매주 정기연습과 그를 통해 준비된 곡들로 진행되는 정기연주회는 단원들의 실력과 무대경험을 업그레이드 할 것이며 봉사연주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오케스트라 활동으로 군민에게 음악적 즐거움을 나누는 성취감도 맛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