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사람이 더 감동이였던 여행이였습니다.
가족과 함께 우리나라 자연휴양림 도장깨기 하고 있는 가족입니다. 집이 부산이라 그 인근과 주요 도시는 다 갔다 왔습니다. 최근 애견을 입양하면서 애견 동반 가능한 영양으로 어렵게 예약하고 도착했습니다. 입구에서 부터 감동이였습니다. 그냥 인사치레나 업무상의 멘트가 아니고 너무 친절하게 진심으로 안내해주셔서 첫번째 감동이였습니다. 애견 동반할수 있는것도 감사 할 따름인데 시설도 깨끗하고 냄새 일도 나지 않아 쾌적한 하룻밤이였습니다. 심지어 용품 정리도 각잡혀 있었습니다. 애견 놀이터도 있고 우리집 애견이 이렇게..
자작나무숲 최고였습니다
영양군에 소재한 천연기념물을 알현하려 방문했습니다. 멋진 만인송도 보구 영양주사골 시무나무와 비술나무 마을숲에서 사과농사 작업하시던 어르신께서 저에게 주신 맛있는 수박을 건네주셔서 맛있게 먹었는데 각박한 도시에서 느낄수 없었던 후덕한 인심에 마음이 훈훈해졌습니다. 저녁무렵에는 국제밤하늘보호공원에서 만난 반딧불이는 저에게 좋은 추억을 안겨 주었습니다. 수비면 식당에서 새벽시간 혼자인 저에게 흔쾌히 아침상을 차려주신 아주머님이 고마웠구요 아침일찍 맑고 깨끗한 계곡물과 물소리를 들으며 드디어 자작나무숲에 들어섰는데 그 규모에..
수하산촌생태마을 펜션 관리가 필요합니다
안녕하세요 영양군 사람으로서 관리의 필요성을 느껴 이렇게 글을 씁니다. 수하산촌생태마을펜션 관리자분은 친절하고 응대도 잘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만 첫째, 펜션시설에서 이불,베개,커튼에서 곰팡이가 많이 피고 곰팡이 냄새와 이불사용으로 피부 트러블이 발생했습니다. 둘째, 물이 산에서 내려오는 물을 사용한다고 하는데 흙탕물이라서 그 물로 어찌저찌 샤워는 할수는 있어도 음식은 할수 없음에도 불구하고 미리 알려주지 않아 식수 수급에 문제가 많았습니다. 주변 상가가 있는곳이 아니기에 더욱 불편했던 것 같아요. 셋째, 공격하는 ..
음식디미방 체험
벌써 해가 바뀌었네요 2019년에도 음식디비방을 다녀왔는데 코로나로 못 움직이다가 다시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수년전에는 주실마을도 다녀오고 산나물축제에도 참여했었구요 또 그 전에 주실마을을 다녀오면서 영양읍에서 자고 일요일에 식사를 하는 곳이 없어 영양이 고향인 친구에게 전화 걸어 식사가 가능한 곳을 물어보기도 하였지요 이번 여행을 통해 영양과 장계향 선생을 다시금 보게 되었습니다 해설사를 하시는 공무원께서 엄청난 열정을 가지고 설명을 해주셔서 다소 지루한 느낌도 있었지만 새로 알게 되는 내용들은 전혀 생각해보..
영양여행으로 몸과 정신 영양이 풍부해지다
전반적으로 여행시간이 아깝지 않았고 장계향문화체험교육원 체험 할 수 있도록 관리를 잘 해준 영양군에 감사드립니다. 죽파리자작나무숲 올라가는 길 옆으로 이어진 계곡의 맑은 물과 아직 녹지 않은 얼음 등 너무 아름다웠습니다. 사진 찍기 싫어하는 친구들도 한 컷이라도 더 찍으려 했을 정도로 좋았습니다. 멋지게 관리해놓은 자작나무숲을 더 많은 분들이 볼 수 있도록 해주셨으면 좋을 것 같다는 느낌 가졌습니다. 영양군은 접근성이 좋은 지역이 아니므로 찾아가는데 소요되는 시간을 감안한다면 자작나무숲까지의 거리는 빠른 걸음으로 걸어야 왕..
관광후기 제목
영양 후기 내용
일월산 산행과 자작나무숲 트레킹
1. 지인들과 일월산 산행을 계획하고 검마산 자연휴양림을 예약하였습니다. 부산에서 새벽 6시 승용차로 출발하여 영양읍내에서 순대국밥 한그릇한 후 10시 반경 윗대티에 주차하고 산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산행하기 좋은 흐린 날씨에 한여름을 무색케 하는 서늘한 바람 덕에 등산 길이 즐거웠습니다. 아쉬운 점은 산행객이 많지 않아 그런지 관리 부분에 있어 표지판이 많이 낡고 숫자도 부족한 점이었습니다. KBS 중계소를 지나 월자봉을 오른 후 다시 중계소를 거쳐 일자봉으로 가는 코스였는데, 일자봉에서 말벌에게 종아리를 쏘이는 바람에 정상정복..
재밋게 잘 놀다갑니다.
재밋게 잘놀다갑니다. 생각보다 볼거리도 많고 경치 쥑입니다. ㅎㅎ 친구도 재밋게 잘 놀았다고 너무 좋아하네요. 저도 넘 좋았구요 ㅋ 펜션 예약했는데 사장님도 너무 친절하셨고 바베큐 구워먹은것도 너무 맛있었습니다. 펜션옆에 이름모를 산에 아침에 올라갔을때는 너무 상쾌 했고 행복했네요. 계곡에 발도 담구고 ㅎㅎ 폭염이 너무 시원할 정도였어요 ㅋㅋ 자주 방문해서 좋은 추억 쌓고 갈께요. 여름 휴가는 앞으로 여기! 겨울 휴가는 또 다른맛일려나 ㅎㅎ 겨울에도 방문해서 재밋게 놀아볼까 합니다. 그때는 여자친구 만들어서 남자끼리가 아닌 커플로 ..
자작나무숲길
영양군 수비면에 위치한 자작나무숲길을 가기로 하고 대구에서 9시 30분에 출발했습니다. 군청 산림과에 전화해서 갔지만 가는 중간에 안내표지판이 없어서 불편했고 동네 입구에서 주민한분을 만났는데 40분정도면 간다고 했는데 4.7km를 비포장도로로 걷기엔 무리였습니다. 가는길에 벌써 힘이 다 빠져서 목적지에 도달했을땐 좋다는 느낌보다는 내려갈일이 더걱정이고 지쳐서 입구에서 조금 걷다가 내려오게되었습니다. 평일에는 자동차를 통행을 가능하게하던지, 아니면 차비를 받고 운행을 했으면 더많은 사람들이 구경하고 힐링할수 있을것..
가족여행
가족 여행 다녀왔는데..공기도 너무 좋구 음식도 맛있었어요. 김포 한강 하버블루 검단 유승한내들 일산자이3차 남양주 금곡 벽산블루밍 송라지구 디자인시티 청주 더샵 퍼스트파크 검단신도시 분양 대림동 한양립스 오남 서희스타힐스 금곡 벽산블루밍 김포 코오롱하늘채 오남역 서희스타힐스 마크스테이 목동 오산 금호어울림 송파 거여 이스트원 검단 오류역 우방아이유쉘 송파 이스트원 이안 강동 컴홈스테이 검단 우방아이유쉘 강동구 오피스텔 컴홈스테이 부천 옥길지구 지식산업센터 부천 옥길 더랜드타..
나의 영양여행 후기
경북 영양에 회사에서 간 단체 체험이지만 가볼만한 관광이였습니다. 정부인 장계향의 음식들도 근사하고 430년전에 쓰인 조리서의 음식을 맛보았다는게 큰 의미가 있었습니다. 음식디미방 체험은 종부님의 설명과 진행이되었습니다. 식사를 마친후 고택에서의 하룻밤을 보냈습니다. 조카들과함께 한번더 가보고 싶은 디미방 체험 이였습니다.
담당
농림관광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
담당자명
임윤정
담당전화번호
054-680-6412
최근업데이트 :
2023.11.13
조회수 :
15,0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