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관광 공모전 중입니다! 읽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_^

작성일
2020.10.07 15:40
등록자
이유미
조회수
210
첨부파일(1)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현재 한국관광공사에서 진행중인 청춘 여행 공모전 트래블리그 결승을 앞둔 이지혜 이유미 팀입니다.
lightless 여행 (‘빛공해를 떠나 자연빛을 만나는 여행’)이라는 주제로 국내에서 밤하늘이 가장 깨끗한 영양을 배경으로 여행 코스를 짜고 있습니다. 현재 두 차례의 답사를 마치고, 최종 여행을 앞두고 있는데요. 최종 여행 및 결선 이전에 방문객으로서 확인하거나 해결하기 힘든 사항들이 있어서 몇가지 여쭤보려고 합니다.

1. 밤하늘 국제 보호공원으로 들어가는 버스가 운행중인가요? 있다면 하루에 몇대정도가 운행중인지, 보호공원과 얼마나 가까운 정류장에서 내리는지 궁금합니다.

2. 관광지 위주의 노선( 서석지, 주실마을, 밤하늘 국제 보호공원, 두들마을 등)의 버스가 운행될 계획이 있나요?

3.차가 없는 관광객들도 여행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저희가 여행을 해보니 차가 없으면 이동하기가 힘들더라구요!)

4.기사를 통해 영양막걸리 양조장이 도시재생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막걸리 제조를 체험할 수 있는 복합 문화 공간으로 재탄생할 예정이라는 소식을 접했습니다. 현재 관광이 가능한지, 아직 개장하지 않았다면 언제쯤 완성될지 궁금합니다.

5. 마지막으로 저희 코스는 다음과 같습니다. 별빛을 만나볼 수 있고, 최대한 자연을 느낄 수 있는 여행지로 구성해 보았는데요. 해당 여행 코스에서 보완할만한 점이나 추가적으로 방문하면 좋을 여행지나 식당이 있다면 추천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음식디미방 체험은 개별 소규모 여행자에게 어려움이 있을것 같아서 제외했습니다.)

(1일차) 서석지 - 양항약수식당(점심) - 주실마을 - 국제밤하늘보호공원(캠핑+별 감상)
(2일차) 메밀나루막국수(점심) - 삼지카페 - 맹동산풍력발전단지(드라이브 후 각자 도시로)

여행 컨셉에 대해 간단하게 자료 첨부하겠습니다 ^_^
답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이지혜 이유미 팀

담당
농림관광국 문화관광과 관광진흥팀
담당자명
이준성
담당전화번호
054-680-6413
최근업데이트 :
2021.08.16
조회수 :
0